[독서강연 안내] 렉티오 리딩 (제6기)
저는 매월 마이크임팩트에서 독서 강연을 진행합니다. 강연을 시작한지 벌써 2년이 넘었는데, 이제야 블로그에 제대로 소개를 하네요. 새삼 나의 게으름과 미루기가 진상임을 느낍니다. 하지만 저도 게으르지 않고 열심히 실천하는 게 있긴 하지요. 그 중 하나가 독서입니다. 스무살에 시작한 책읽기를 거의 날마다 성실하고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십 육년을 책과 연애하다 보니, 이런저런 할 얘기가 많더군요.
6월의 강연은 10일(월) 저녁에 진행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후에는 이 포스팅의 댓글로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 분이 신청하시더라도 반갑게 인사라도 나누고 싶네요. 블로그에 방문해 주는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말이지요. 그나저나 너무 촉박하게 공지를 하는군요. 다음 달에는 좀 더 미리 움직이고 싶은데, 어떠할지 모르겠습니다. 공지를 하기나 할런지.
http://www.micimpactschool.com/front/php/product.php?product_no=226&main_cate_no=25&display_gorup=1
7월 초에는 오랜만에 일반 강연을 진행하려 합니다. 일년에 두 번은 기업강연이 아닌 일반강연을 하려는 생각이지만, 그게 쉽지 않네요. 시간을 내기가 아쉽기도 하더군요. 그 시간에 야구를 보는 게 낫다는 생각도 들고, 그냥 혼자 놀고 싶기도 하고요. 하지만 나의 성장과 새로운 만남을 위해서라도 일년에 한 두 번은 강연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독서와 사색 뿐만 아니라 지적 교류도 지적 생활의 중요한 축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