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ook Story/즐거운 지식경영

부자가 되기 위한 6가지 원칙

카잔 2010. 9. 8. 23:17


<부자가 되기 위한 6가지 원칙>

 

1. 당신이 바라는 돈의 '금액'을 명확히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으로는 안 된다.

2. 원하는 만큼의 돈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대가 없는 보답은 없다.

3. 소망을 달성하는 '기일'을 정한다. 합리적이면서도 이상적인 마감기한을 정하는 것이다.

4. 돈을 얻기 위한 면밀한 계획을 세우고 '준비가 덜 되었더라도' 즉시 행동으로 옮긴다.

5. 지금까지의 4가지 원칙을 종이에 상세하게 '묘사'한다.

6. 적은 내용을 1일 2회, 잠자리에 들기 직전과 아침에 일어난 즉시 '큰소리로 읽는다.'


나폴레온 힐이 자신의 책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에서 제시한 원칙입니다.

이것이야말로 목표 달성의 비결이라고 믿습니다. 목표달성의 비결은 단순하고 명쾌합니다.

1)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소원 확인)
2) 그것을 얻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노하우 조사 & 계획)

3) 소원을 얻을 때까지 끊임없이 계획을 실천하며 시행착오를 거듭하는 것입니다.

간절히 원하는 소원이라면, 그리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습니다.


위의 6가지 원칙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물론 하나가 빠져서는 안 되는 중요한 요소들이지만, 나폴레온 힐은 특히 6번을 강조합니다.

저는 '큰 소리로 읽는다' 뭐 이런 사이비 종교 같은 분위기의 조언을 싫어했습니다.

논리적이지도 분석적이지 않다고 생각했고, 실행 지침이 엉성하다고 여겨왔습니다.

더 공부하면서 분석하려 했고, 논리적인 정교함을 덧붙이고자 노력했었지요.


나의 노력은 자기계발의 본질과는 점점 더 멀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자기 계발은 연구하고 이론을 알아가는 것이 아니라,

실천의 영역이었고 실제로 자신의 삶을 바꾸어가는 것이었으니까요.

그래서, 20대 초반에는 열광했다가, 한동안 무시해왔던 가벼운 자기계발서를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이론에 깊이 통달해서가 아닙니다. 점점 지식과 삶과 유리되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시 20대 초반에 했던, 아침에 일어나면 크게 소리치면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는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다. 나는 보다 유쾌하게 하루를 보낼 것이고

내가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을 균형있게 처리하여 행복하게 하루를 맺을 것이다."


아침마다 덤덤한 어조의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속삭이는 듯한 나를 설득해야 합니다.

그래야 좀 더 큰소리로 외칠 수 있습니다. 냉소를 떨쳐버리고 경쾌함을 회복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혹 위의 6가지 조언이 식상하지 않으세요? 저는 비범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실천해 보려구요~

이번 기회에 저와 함께 시도해 보시는 것은 어때요? 『생각의 지혜』 독서토론회가 끝나면

자기계발서 중의 명저를 함께 읽는 것도 좋겠지요? 저는 이제 삶을 바꾸는 자기경영자가 되고 싶습니다.


참, 6가지 저 원칙은 부가 아닌, 다른 어떤 소망에도 적용된다는 것도 아시지요? ^^



- 2010년 9월 7일,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읽다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