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Story/거북이의 자기경영

연말을 보내는 10가지 방법

카잔 2013. 12. 23. 07:39

 

또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열흘도 남지 않은 2013년! 지난 것들을 아쉬워하기보다 주어질 것들을 뜨겁게 껴안아야겠지요. 연말 잘 보내는 법이야 다양하겠지만, 제가 실행하고 싶은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하고 의미 있는 연말을 기원 드립니다.

 

1. 따뜻한 선물. "연말연시를 따뜻하게 보내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1년간 열심히 일한 자기 자신이나 지인에게 따뜻한 선물을 하는 것입니다." 가수 아이유의 말입니다.

 

2. 로맨틱 디너. 연인과 함께 근사한 곳에서 식사하기, 어때요? 일년에 한 번이니 넉넉한 예산으로요. 로맨틱이 연인 사이에만 있는 건 아닐 겁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송년기념 저녁식사도 좋겠습니다. 새해 목표를 나누는 등의 이벤트가 함께 하면 더욱 의미 있겠죠?

 

3. 송년파티. 연말하면 파티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더군요. 파티에 어울리는 건 연인보다는 친구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연인, 친구 모두 함께라면 더 좋고요. 분위기 따질 필요 있나요? 친구 자체가 분위기잖아요. 와인, 맥주, 소주, 막걸리! 땡기는 주류와 함께 송년파티, Wow!

 

4. 감사인사. 한해동안 살면서 고마운 분들이 많습니다. 없으시다면 감사의식이 낮은 건 아닌지 의심해 보세요. 온갖 당연한 것들도 실은 당연한 게 아니니까요. 감사한 분들에게 고마움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따뜻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는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5. 정리정돈 & 대청소. 묵을 것들을 정리하다 보면 송년의 의미를 되살리고 새해를 맞는 좋은 기분이 생겨납니다. 정리정돈과 대청소는 제가 중요하게 여기는 송년 의식입니다.

 

6. 자원봉사와 기부. 어려운 이웃들에게 겨울은 지내기 힘든 계절입니다. 모임이나 종교단체에 소속되어 있다면 공동체 사람들과 함께 찾아올 가족이 없는 고아원이나 양로원을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일이잖아요. 혼자서 자선냄비나 재단을 통해 기부해도 좋고요.

 

7. 트리 꾸미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트리 재료를 구입하여 방안이나 거실을 즐거운 느낌으로 꾸며보세요. 달라질 거예요. 행동이 느낌을 창조합니다.

 

8. 산타클로스에게 편지쓰기.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아이와 함께 산타클로스에게 편지를 써 보세요. 핀란드의 산타마을엔 산타클로스가 상주하고, 전세계 어린이들이 보낸 편지에 답장도 하신다네요. 한국 산타도 곁에 있어서 우리글로 쓴 편지도 번역해 준다니, 시도해 볼 만 하지요? 주소 궁금하시려나요. Santa Claus, Santa Claus’s Main Post Office, 96930

 

9. 자신에게 시간주기. '2013년 나만의 10대 뉴스'를 선정하거나 당일치기 짧은 여행을 다녀오며 한 해를 돌아보거나 해가 바뀌기 전에 꼭 하고 싶은 일을 해내는 데에 전력을 기울이며 연말을 보내는 겁니다. 자신과 놀기 혹은 자기경영하기는 언제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10. 플래너 준비하기. 2014년 플래너를 준비하여 새해 계획도 세우고 한 해의 큰 그림도 그려 보세요. '한 게 아무 것도 없네' 한탄만 하며 연말을 보내거나 새해를 허겁지겁 맞이하는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