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21 3

마이클 조던 최고의 영상

내가 본 마이클 조던 베스트 영상들! 아래는 가장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경기 장면이나 조던의 드리블이나 슛 장면은 별로 없지만, 화질 만으로도 사랑하는 영상이다. 어찌 이런 화질이 나오지! 제작자에게 무한감사를 보내게 되는 영상! 조던의 더블 클러치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입을 벌린 채로 영상을 시청하게 된다. 덩크슛 베스트 10, 더블 클러치 베스트 10 등으로 편집한 영상도 많지만, 나는 그저 순위없이 쭈욱 지켜볼 수 있는 아래 영상이 좋다. 슬로우 모션으로 조던의 여러 마술들을 보여주는 아래 영상도 내가 종종 보는 영상이다. 비교적 최근에 제작되어 아직은 내게 신선감을 준다. 가장 많이 본 영상은 머라이어 캐리의 가 BGM으로 삽입된 아래 영상이다. 수시로 보고, 다시 또 보는..

5분, 하루를 바꾸는 시간

눈을 뜨자마자 핸드폰 속 APP을 열어 음악을 켠다. 이부자리 위에서 잠시 스트레칭을 한다.(1분) 머리맡에 놓아 둔 자기경영서 두 페이지를 눈으로 쓰윽 읽는다.(1분) 이부자리를 정돈하고 물을 끓여 차를 준비한다.(1분) 자리에 앉아 오늘의 우선업무를 작성하며 멋진 하루경영을 다짐한다.(1분) 매일 실천하는 아침의식(Morning Ritual)의 풍광이다. 목표는 1분씩이지만 적당히 초과된다. 5분 남짓의 짧은 시간이 나의 아침 기분을 고양시킨다. 시간마다 빛과 기온이 달라지듯 때마다 듣고 싶은 음악이 달라진다. 아침에는 상쾌발랄한 노래(어크루브 '봄이와'), 웅장한 기운이 깃든 클래식(막스 리히터, 비발디의 사계 '봄'), 또는 경쾌한 재즈(듀크 엘링턴의 'Limbo Jazz')가 좋다. 오늘은 일주..

아침을 깨우는 노래들

"음악은 신성하거나 세속스럽거나 둘중에 하나이다. 신성한 음악은 그 음악이 위엄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신성하다, 그리고 그 신성함으로 삶에 훌륭한 영향을 끼친다, 신성한 음악은 모든 시대와 모든 세기를 가로질러서 영향을 끼친다. 세속적인 음악은 항상 어디에서나 쾌활하며 명랑하다." -괴테 괴테의 수많은 명언 중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말 중 하나다. 세속적 음악을 비꼰 말인지, 예찬한 말인지는 몰라도, 그의 의도는 중요치 않다. 실제로 음악은 나에게, 신성하고 장엄한 걸음으로 또는 쾌활하고 명랑한 잰걸음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최소한 아침에 듣는 음악은 장엄하거나 명랑하거나 둘 중 하나다. (밤에 듣는 음악은 걸어오지 않는다. 밤의 노래들은 낭만적인 포즈로 소파에 앉아 나를 유혹한다.) 듀크 엘링턴과 콜맨 ..